About Rapport
Main

8dogam Team : 라포랩스 팔도감팀 소개✨

우리는 “팔도감”으로, X세대의 식탁에 전국 팔도의 맛을 전합니다.

패션플랫폼 “퀸잇”과 식품플랫폼 “팔도감”이 이어질 때, ”라포랩스”는 X세대를 위한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이 됩니다.

라포랩스 팔도감팀은 이런 팀입니다

2022년 런칭 1년 만에 누적 다운로드 300만, 구글스토어 '2021년 올해의 앱' 후보, 쇼핑앱 인기 1위 달성 X세대를 위한 패션플랫폼 "퀸잇(Queenit)"의 성장입니다.
설립 1년 반 만에 소프트뱅크·카카오벤처스 등 누적 투자 515억(시리즈B), 약 140여명의 팀원 합류 스타트업 "팀 라포랩스"의 성장입니다.
이렇게 로켓 성장을 해온 라포랩스에서 또 하나의 창업팀이 모여, 2022년 2월 X세대를 위한 신선식품 산지직송 커머스 플랫폼 “팔도감”을 런칭했습니다!
라포랩스가 목격했던, 그래서 “팔도감”으로 해결하고 싶은 문제입니다
디저트, 밀키트, 간식… 다양한 식품이 빠른 배송을 거쳐 고객에게 닿습니다. 그런데 왜 3050이 주 고객층인 신선식품은 아직도 중간 유통구조가 까마득하게 많을까요? 또 좋은 품질의 신선식품은 소수의 네트워크로만 구입 가능하거나, 까페 댓글/폼 등의 생산자가 너무나 관리하기 어려운 형태로 거래되고 있는 것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팔도감”은 바로 이 문제를 풀고 싶은 팀입니다.
“팔도감”은, 수많은 중간 유통구조를 거치던 기존 신선식품 거래 방식을 벗어나, 산지에서 직접 고객에게 배송하는 산지직송의 거래를 선보입니다. 그 어떤 세대보다 신선함과 맛을 중시하는 X세대 고객과, 유통 마진을 덜아낼 수 있는 온라인 직거래 판로 개척을 원하던 생산자를 잇고자 합니다.
그래서 “팔도감”의 고객은 개인 구매 고객만이 아닙니다. 기존의 복잡하고 불편해서 파편화 되어있던 식품 직거래 플랫폼을 고객뿐만 아니라 생산자가 사용하기에 편하게 구성하여, 그동안 직거래에 막연한 어려움을 겪었던 생산자들의 직거래 진입장벽을 낮추고자 합니다.
“퀸잇”의 청출어람, “팔도감”은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팔도감” 은 팀이 모인지 1개월 만에, 2022년 3월 처음 모바일 웹 서비스를 런칭했습니다. 핀테크 스타트업에서 모바일 프로덕트에 대한 경험을 쌓은 강원호 CEO와, 글로벌 컨설팅펌 맥킨지에서 사업에 대한 인사이트를 키운 이재윤 CBO를 비롯해, 토스·하이퍼커넥트 등 유명 IT스타트업에서 합류한 뛰어난 엔지니어/디자이너/Business Developer 등이 초기 멤버로 합류해있는 덕분입니다.
그리고 마침내, 2022년 5월 모바일 앱 출시 한 달 반 만에 구글 플레이 스토어 식음료 카테고리에서 1위를 달성하였습니다.
이렇게 런칭 세 달여 만에 “퀸잇”을 뛰어넘는 가파른 성장 잠재력을 증명하면서, 2022년 7월에는 소프트뱅크벤처스와 베이스인베스트먼트 등 유력 투자사에서 35억 원의 투자를 받았습니다. 이 성장 곡선 덕분에 “라포테이블”이라는 별도의 법인으로 독립하여, 보다 더 “팔도감”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도 빠르게 갖추었습니다.
기사 「'X세대 패션 앱' 멤버들이 만든 농산물 플랫폼, 35억원 투자 유치」 링크
지금 팔도감”에 합류한다는 건, “퀸잇” 초기 “라포랩스”에 합류한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우리나라 모바일 커머스 IT/스타트업계에서 모두 10-30세대를 위한 서비스를 만들 때, 라포랩스가 X세대가 집중한 이유는 단순명료합니다. 바로, 더 많은 사람들을 위한 더 큰 문제해결을 위해서“퀸잇”을 통해 X세대들의 “패션 라이프”의 변화에 도전한다면, 이제 “팔도감”을 통해 X세대들의 “식탁 라이프”의 변화에 도전합니다.
궁극적으로 라포랩스는 빠르고 압도적으로 성장하며 국내 어느 스타트업도 따라올 수 없는 X세대의 전문가가 되어, 1,700만 X세대을 위한 라이프 스타일 생태계를 만들고 싶습니다.
이 과정에서 변하지 않는 것은 X세대 고객이 좋아하는 마케팅, X세대 고객이 사용하기 편한 모바일 앱, X세대 고객이 좋아하는 상품에 집중한다는 "퀸잇"의 성공 노하우, 그리고 압도적인 성장을 가능케 했던, 일당백의 팀원·매우 높은 자율성·빠른 의사결정 등 라포랩스가 좋아하는 건강한 문화입니다.
“퀸잇”이 “팔도감”은 자율과 책임을 지향하는 라포랩스와 조직 문화의 결을 같이 합니다. 지금 “팔도감”에 합류하시면 자율에 기반한 의사결정, 심리적 안전감에 기반해서 동료와 주고받는 피드백 등 라포랩스가 중요하게 생각해왔던 조직문화를 바탕으로, 무엇보다 빠르게 성장하는 초기 서비스의 역동적인 변화 과정을 함께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와 팀, 개인의 성장곡선을 함께 가파르게 그려갈 수 있는 초기 창업팀이니까요:)
가능성이 증명된 시장에서, 성공 노하우가 있는 동료들과 함께 하고 싶은 분이라면, 그동안 "퀸잇"을 보면서 '아, 나도 X세대를 위한 서비스를 만들고 싶었는데!' 하셨던 분들이라면, 흔하지 않고, 쉽지 않기에, 더 의미 있는 여정에 가슴 뛰는 분이라면,
지금, 바로 “팔도감”으로 합류하세요! :)
갤러리 보기

라포랩스 팔도감팀은 지금 채용 중! (We're Hiring!)

라포랩스(퀸잇·팔도감)는 기본적으로 이름/연락처/이력서만 기재하시면 되는 '간편채용'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라포랩스(퀸잇)에서는 산업기능요원 복무가 가능하나, 팔도감의 법인 라포테이블은 아직 초기 창업팀으로, 아쉽지만 현재 병역지정업체 선정 이전인 관계로 산업기능요원 복무가 어렵습니다. [산업기능요원 신규/전직]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퀸잇 제품팀 포지션(링크)으로 지원해주세요:)!
채용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Apply 페이지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또한, 지원하시고자 하는 포지션 관련 더 알아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 라포테이블(라포랩스) 채용팀에서는 콜챗/커피챗도 적극 진행하고 있습니다 [링크]
리스트 보기
백엔드 엔지니어 : 팔도감 (Backend Engineer)
Java
Kotlin
신입
경력
혹시 관심 있는 포지션이 리스트에 없거나, [인재풀등록] 상태인가요? (좌측 삼각형 클릭!)

라포랩스 팔도감팀 이모저모

때론 화기애애하고 때론 복작복작한 팔도감의 “지금”을 공개합니다!
팔도감에서 가장 자주 보이는 풍경(feat. 진정한 초기 창업팀)
꾸밈 0%, 내츄럴한 팔도감 오피스 모습
먹어보지 않으면 품질에 자신을 가질 수 없으니까요 (feat. 주 2회 시식회)
모종의 계약(?)이 오간 현장
“팔도감, 창업인가 아닌가”라는 주제로 발표 중
팔도감에 여름이 왔다는 증거.watermelon
팔도감의 첫 오피스 앞에서 한 컷(feat.어색)
꽃(X) 과일(O)을 든 개발자

문의처 및 오피스 위치

채용 문의 : 라포랩스 채용팀 talent@rapportlabs.kr
라포랩스 채용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 메일로 문의주세요. 또한 라포랩스 채용팀은 회사·포지션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싶은 분들을 위해 콜챗 과 커피챗 을 즐겨하고 있어요. 채용팀과 가볍게 이야기 나눠보시고 싶은 분들은 좌측 삼각형을 클릭해주세요!
팔도감(8dogam) 입점 및 마케팅 제휴 문의는 아래 문의처를 통해 연락주세요. (좌측 삼각형 클릭!)
오피스 위치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98길 8, KT&G 코스모 대치타워 14층 (* 지번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치동 945-10 / 지하철 삼성역 4번 출구에서 도보 5분) (** 삼성역 인근에 ‘KT&G 대치타워’가 두 곳이라서, 상세주소(테헤란로 98길 8)까지 일치하는지 꼭 확인해주세요!)
KT&G 코스모 대치타워 건물 1층 입구
Update : 2022.08.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