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Rapport
Main
🖌️

프로덕트 디자이너 (Product Designer)

이제 3050 고객에게 "퀸잇(Queenit)"에서의 경험넘을 수 없는 기준이 됩니다.

가슴 뛰는 미션을 함께 할 라포랩스 프로덕트 디자이너(Product Designer)를 찾습니다!
지원방법 : 라포랩스 채용페이지 온라인 지원 (링크) 또한, 포트폴리오, github 또는 개인 블로그 등이 있다면 링크를 함께 전달해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

라포랩스 제품팀은 이런 팀입니다

라포랩스 제품팀(Product Team)은, 현재 약 50여명 정도로, 토스·하이퍼커넥트·쿠팡·카카오·우아한형제들·직방 등에서 빠르고 밀도있게 성장해 본 경험을 쌓고 합류한 엔지니어, 프로덕트 오너, 프로덕트 디자이너, 프로덕트 애널리스트(DA), QA 등 고객의 문제를 제품(Product)으로 해결하는 사람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다수의 창업 경험과 어웨어·하이퍼커넥트 등에서 서비스를 성공시키고 팀을 리드했던 경험이 있는 홍주영 대표(프로필)가 제품팀을 리딩하면서, 글로벌 커리어를 쌓고 합류한 10년 차 이상의 엔지니어을 포함하여 이커머스·교육·핀테크 등 유명 IT스타트업 출신 엔지니어, PO, 디자이너, QA 등 뛰어난 모바일 제품을 빠르게 출시하고 개선해본 경험이 있는 이들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제품을 만드는 과정 자체에서 즐거움을 느끼는 사람들이면서도, 그 이상으로 비즈니스 임팩트가 가장 중요하다는 것에 공감하는 사람들이 지금, "퀸잇(Queenit)"만을 위해 모였습니다.
하지만 3050 세대의 모바일 쇼핑 경험을 완전히, 완벽히 바꾸어 '우리를 위한 모바일 앱은 있다'고 느낄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서는 지금보다 더 많은 더 뛰어난 동료들이 필요합니다. 아래 JD에는 저희가 함께 하고 싶은 일과 함께 하고 싶은 동료의 모습에 대해 진솔하게 적어보고자 하였습니다. 내가 아래 요건에 잘 맞는 사람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드시는 분이라면, 뛰어난 동료들과 함께 이커머스 시장에서 전에 없던 프로덕트를 만들어보고 싶은 분이라면 망설이지 마시고 라포랩스로 지원해주세요!
라포랩스 프로덕트 디자이너 [미션 & 일하는 방식] 한눈에 보기

합류하시면 이런 일을 함께 해요

"퀸잇(Queenit)" 고객이 제품을 사용하면서 겪는 문제를 발견하고 주도적으로 디자인적 해결책을 제시합니다.
비즈니스 목표 달성에 집중한 디자인으로 팀의 성장에 직접적으로 기여합니다.
3050 고객을 위한 새로운 디자인에 도전하고, 정성적/정량적 데이터를 분석하여 고객이 만족하는 UX로 개선해나갑니다.
UX설계, UI디자인, Prototyping 을 통해 고객에게 가치를 전달하는 모든 프로덕트 제작 과정에 관여하며, 고객이 바라보는 제품의 경험을 결정합니다.
기획부터 출시까지 최적의 디자인을 반영할 수 있도록 프로젝트 전반에 걸쳐 엔지니어와 긴밀하게 협업합니다.

라포랩스는 이런 분을 찾고 있어요

정성적/정량적 데이터에 기반한 디자인으로 서비스를 개선해본 경험이 있는 분
고객이 겪는 문제에 공감(Empathy)하고 유저 중심으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분
개발자와 소통하며 요구사항 스펙에 맞춰 효율적으로 디자인을 설계할 수 있는 분
프로덕트 디자인 툴(Figma, Sketch, AdobeXD)을 능숙하게 사용하며 꼼꼼하게 App 및 Web의 UI 설계가 가능한 분
디자인 시스템의 가치와 원리를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분

이런 경험을 가진 분이라면 더욱 좋아요!

고객 뿐 아니라 판매자 관점에서 이커머스 비지니스에 대한 이해를 가지신 분
다양한 플랫폼의 디자인을 경험하신 분 (모바일 Web/App, PC web 등)
디자인 시스템 설계 또는 협업 경험이 있으신 분
A/B 테스트를 통해 서비스를 개선한 경험이 있으신 분
UT(사용자 테스트), 인뎁스 인터뷰, 설문조사 등 UX 리서치 경험이 있거나 UX 리서처와 협업 경험이 있으신 분
제품 또는 기능의 기획부터 출시까지 Full 프로세스를 경험해보신 분
B2B 프로덕트 또는 Admin tool 구축/개선 경험이 있으신 분

라포랩스에서 경험할 수 있어요

전세계에서 가장 도전적인 UI/UX 디자인 경험
퀸잇(Queenit)의 가장 대표적인 유저 페르소나는 모바일 쇼핑을 이제 막 시작한 50대 여성입니다. 쉽게 상상하실 수 있듯이, 이런 유저분들은 복잡한 모바일 UI/UX에 취약하며, 이는 여러 유저 행동 데이터를 통해 정량적으로도 검증되고 있습니다. 복잡한 문제들을 가장 간결하고, 유저친화적으로 풀 수 있는 UI/UX 솔루션을 만들어 내는 도전적인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디자인 플랫폼과의 효율적이고 자유로운 업무 경험
라포랩스에서의 디자인 시스템은 일관성과 효율성을 유지하기 위해 창의성을 타협해야하는 제한적 도구가 아닙니다. 디자인 플랫폼팀은 퀸잇 디자인 시스템(QDS)을 관리하지만 어디까지나 디자이너들이 문제 해결에 집중할 수 있도록 효율성을 끌어올리는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시스템에 없는 새로운 UX/UI 패턴이 추가되면 최대한 수용하고 디자인 시스템에 녹여나가고 있습니다. 이처럼 플랫폼 팀은 프로덕트 디자이너의 디자인 임팩트를 존중하고 지원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이는 라포랩스의 ‘자유와 책임'을 보장하기 위한 노력이기도 합니다. 프로덕트 디자이너로 합류하시면 플랫폼팀과 효율적이면서 자유로운 디자인 문화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데이터 기반의 디자인 개선 경험
특정 디자인 액션의 임팩트를 확인하는데 있어서, 빠르게 개발하고, 빠르게 데이터를 확인하는 것만큼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데이터 분석에 숙련된 경험을 가지고 있는 팀에서 데이터를 통한 제품 개선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통한 의사결정을 경험하고 자신의 디자인을 객관적으로 검증하는 과정들을 통해 피상적으로 좋은 디자인을 하는 것이 아니라 실질적으로 유저를 만족시키고 비지니스 임팩트가 있는 디자인이란 무엇인지 감을 쌓고 싶은 분이라면, 지금 바로 라포랩스입니다.

라포랩스로의 합류 여정이에요

전형 프로세스 : 서류 전형 > 1차 실무 인터뷰 > 2차 컬쳐 인터뷰 > 최종 합격
1차 인터뷰에서는 해당 포지션과 업무 연관성이 높은 라포랩스 팀원(프로덕트 디자이너)과의 인터뷰가 진행됩니다. 1~3명의 팀원과 약 1시간 ~ 1시간 30분 가량 진행되며, 포지션 및 상황에 따라 시간은 유동적일 수 있습니다.
2차 인터뷰에서는 리더십과 인터뷰가 진행됩니다. 제품 직군의 경우 기본적으로 제품팀 리드 홍주영 대표와 이야기 나누시게 되며, 경우에 따라 함께 일하시게 될 PO도 참석할 수 있습니다. 서로의 Culture fit을 확인하는 자리로서 전반적으로 일에 대한 생각, 커리어 비전 위주로 진행되나 1차 인터뷰를 바탕으로 이력에 대한 질문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지원방법 : 라포랩스 채용사이트 온라인 지원 (링크) (* 이력서만 첨부해주시면 끝!)
각 전형 결과(합격/불합격)에 관계 없이 모든 지원자분들께 일주일 이내에 개별 연락드립니다.
정규직의 경우, 3개월의 수습기간이 적용됩니다. 수습기간 평가에 따라 수습이 연장되거나 종료될 수 있습니다.

함께 참고하시면 더욱 좋아요

문의처 및 오피스 위치

채용 문의 : 라포랩스 채용팀 talent@rapportlabs.kr
라포랩스 채용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 메일로 문의주세요. 또한 라포랩스 채용팀은 회사·포지션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싶은 분들을 위해 콜챗 과 커피챗 을 즐겨하고 있어요. 채용팀과 가볍게 이야기 나눠보시고 싶은 분들은 좌측 삼각형을 클릭해주세요!
퀸잇(Queenit) 입점 및 마케팅 제휴 문의는 아래 이메일을 통해 연락주세요. (좌측 삼각형 클릭!)
오피스 위치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98길 8, KT&G 코스모 대치타워 6층 (* 지번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치동 945-10 / 지하철 삼성역 4번 출구에서 도보 5분) (** 삼성역 인근에 ‘KT&G 대치타워’가 두 곳이라서, 상세주소(테헤란로 98길 8)까지 일치하는지 꼭 확인해주세요!)
KT&G 코스모 대치타워 건물 1층 입구
Update : 2022.06.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