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론트엔드 엔지니어 (Frontend Engineer)_신사업★

출시 1년 만에 누적 다운로드 350만, 구글 스토어 '2021년 올해의 앱' 선정! "퀸잇(Queenit)"의 눈부신 로켓 성장을 재현합니다!

Low Risk, High Return으로 창업하고 싶은, 라포랩스 신사업 프론트엔드 엔지니어(Frontend Engineer)를 찾습니다!
지원방법 : 라포랩스 채용페이지 (링크) 를 통해 지원해주세요:) 지원시 참고 사항 : 포트폴리오, github 또는 개인 블로그 등이 있다면 링크를 함께 전달해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왜" 라포랩스에서 "또" 창업하나요? 우리는 4050에 "진심"이니까요

1.
Growth, Growth, Growth!
런칭 1년 만에 누적 다운로드 250만, 구글스토어 '2021년 올해의 앱' 후보, 쇼핑앱 인기 1위 달성 4050 패션플랫폼 "퀸잇(Queenit)"의 성장입니다.
설립 1년 만에 소프트뱅크·카카오벤처스 등 누적 투자 165억(시리즈A), 80여명의 팀원 합류 스타트업 "라포랩스"의 성장입니다.
스타트업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이 성장 속도가 얼마나 말도 안되는 일인지 아실 거에요. 이렇게 로켓 성장을 해온 라포랩스에서 또 한 번의 퀀텀점프를 위해 2021년 12월, 신규 서비스를 준비합니다!
2.
라포랩스는 4050에 진심이니까요.
대한민국 10대는, 480만 명 대한민국 40대는, 837만 명(+174%) 대한민국 50대는, 865만 명(+180%)
우리나라 모바일 커머스 IT/스타트업계에서 모두 10-30을 위한 서비스를 만들 때, 라포랩스가 4050에 집중한 이유입니다. 더 많은 사람들을 위한 더 큰 문제해결을 하고 싶었고, 이제 모두가 '4050을 위한 앱'으로 "퀸잇(Queeint)"을 첫 번째로 떠올립니다. 이 성장이 어떻게 가능한 걸까요?
4050 패션은 1020의 패션과 다릅니다. 옷의 디자인, 소재, 사이즈 등 서로 다르게 생각하는 부분이 많습니다. 퀸잇이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던 건, 4050고객이 좋아하는 상품만 모아 4050이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앱을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4050고객에 대한 노하우와 철학을 가진 라포랩스에서 오직 4050만을 위한 신규 서비스를 준비합니다. 그동안 라포랩스가 해왔던 것처럼 4050을 위한 커머스 사업을 하려고 합니다. 다만, 이 자리에서 비즈니스 모델을 공개할 수 없는 점은 이해해주세요.
변하지 않는 한 가지는 4050고객이 좋아하는 마케팅, 4050고객이 사용하기 편한 모바일 앱, 4050고객이 좋아하는 상품에 집중한다는 "퀸잇(Queenit)"의 성공 노하우입니다. 또 하나는 압도적인 성장을 가능케 했던, 일당백의 팀원·매우 높은 자율성·빠른 의사결정 등 우리가 좋아하는 건강한 문화입니다.
하나 달라진 점이 있다면, 풍부한 자금으로 하고 싶은 걸 마음껏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3.
그래서 하고 싶은 건? 4050를 위한 생태계를 만듭니다.
처음엔 "퀸잇(Queenit)", 다음은 이번 신사업입니다. 이렇게 라포랩스는 "퀸잇(Queeint)"의 성공에 안주하지 않고, 빠르고 압도적으로 성장하며 4050 전문가가 될 것이고, 궁극적으로 4050을 위한 라이프 스타일 생태계를 만들어나갈 것입니다. 이번 신사업은 그 첫 번째 도약입니다. 라포랩스와 함께 신규 서비스 런칭하는 것에 호기심이 생기시는 분들이라면 편하게 말씀해주세요. 커피챗(티타임), 인터뷰 모두 좋습니다!
제대로 한 번 스타트업계에 한 획을 그어보고 싶은 분들, 4050고객을 위한 세상에 없던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보고 싶은 분들, 그동안 "퀸잇"을 보면서 '아, 나도 4050 위한 아이템 생각했었는데!' 하셨던 분들, Low Risk & High Return으로 창업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모두 "지금" 라포랩스를 주목해주세요!

어떤 동료와 함께 도전하나요?

이번 신사업 스쿼드에 합류하시면 사실상 새로운 서비스의 '창업 멤버'로 합류하시는 것이기 때문에, 누구와 함께 도전하게 될 지가 가장 궁금하실 거에요.
핀테크 스타트업에서 모바일 프로덕트에 대한 경험을, 컨설팅펌 통해서는 비즈니스에 대한 감각을 쌓은 강원호 PO가 신사업 스쿼드를 리드하며, 백엔드(Backend) 1명, 프론트엔드(Frontend) 1명, 프로덕트 디자이너(Product Designer) 1명을 새로 영입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추후 신사업이 본격적으로 궤도에 오르면 더 많은 포지션에서 채용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신사업 스쿼드와 강원호 PO가 4050 커머스에서 어떤 비전과 목표를 가지고 도전하는지 궁금한 백엔드/프론트엔드/프로덕트 디자이너 분이시라면?
강원호 PO의 링크드인으로 편하게 연락 주세요! 링크
또는, 라포랩스 채용팀쪽으로 커피챗·콜챗을 신청해주셔도 좋습니다! 링크
라포랩스 신사업 스쿼드 멤버
강원호 - 라포랩스 신사업 스쿼드 리드 & PO
경력 : 핀다(PO), Alvarez&Marsal(Consulting) 등
소개 : PO_강원호 님은, 핀다의 대출비교서비스 PO로서 모바일 프로덕트를 이끌며, 서비스의 가파른 성장을 만들었습니다. 이전에는 글로벌 컨설팅펌에서 다양한 사업의 성공 요소를 몸소 경험하며 비즈니스 감각을 쌓았습니다.
이재윤 - 라포랩스 Brand Owner
경력 : 맥킨지(Associate), T-plus(Consulting) 등
소개 : BO_이재윤 님은 라포랩스에서 수십개 전략 브랜드의 상품 소싱/운영/마케팅을 담당하며 매출을 성장시키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글로벌 컨설팅펌에서 전략/오퍼레이션/M&A 프로젝트를 통해 사업의 A부터 Z까지를 보는 시각을 키웠습니다.
또한, '맨땅에 헤딩'하는 것이 아닌, 이미 J커브로 성장하고 있는 라포랩스 안에서 창업을 하는 일인만큼, 라포랩스 CEO & Co-founder 인 최희민/홍주영 공동 대표가 신사업을 든든하게 지원하고 성장 노하우를 전수합니다. 구체적으로는, 의사결정은 신사업 스쿼드 몫으로 존중하면서, "퀸잇(Queenit)"을 가파르게 성장시킨 노하우와 4050고객에 대한 인사이트를 아낌없이 공유하고, 신사업 스쿼드가 성공할 수 있도록 도울 거에요.
어떤 사람들이 어떤 철학을 가지고 "퀸잇(Queenit)"의 성장을 앞서 만들었는지 궁금한 분들을 위해, 라포랩스 최희민·홍주영 공동대표를 소개합니다:)
라포랩스 CEO & Co-founder - 최희민/홍주영 공동대표
최희민 & 홍주영 공동대표 인터뷰 - 퀸잇 성공 노하우 엿보기

합류하시면 이런 일을 함께 해요

"퀸잇(Queenit)" 모바일 웹과 어드민을 코드 기반으로 신사업 서비스의 프론트엔드를 개발합니다.
신사업 서비스 MVP 개발 및 초기 설계를 담당합니다.
신사업 서비스 CI/CD 자동화 프로세스와 배포 전략을 구축합니다.
4050고객에게 최적화된 UI 컴포넌트를 개발합니다.
프로덕트 초기 셋업부터 퀸잇 이상(런칭 1년만에 누적 다운로드 350만)의 트래픽이 될 때까지, 그 모든 과정을 경험하고 그 기여에 맞는 보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라포랩스는 이런 분을 찾고 있어요

프론트엔드 개발 경력이 2년 이상이거나 이에 준하는 실력이 있는 분
인생에서 한 번쯤 창업을 해보고 싶었지만 다양한 이유로 망설이고 계셨던 분, 그럼에도 내 손으로 서비스를 처음부터 만들어보고 싶은 꿈을 지니고 계셨던 분 (★)
상황에 맞춰 Typescript의 타입을 활용하실 수 있는 분
JavaScript Framework(React, Vue 등)를 활용한 개발 경험이 있는 분
UI framework(React, Vue 등)에 대한 고민과 토론을 사랑하시는 분
MVVM, Clean Architecture, 반응형 프로그래밍에 대한 이해가 있으신 분
기술부채에 대해 이해하고 리팩토링을 즐거워하시는 분

라포랩스의 기술스택은요

TypeScript
React, Nextjs
Redux, Redux Toolkit, Redux-observable
Emotion
CircleCI, App-Center(Code Push), NX

이런 성향을 가진 분과 함께하고 싶어요!

앱으로 착각할 만큼의 수준 높은 모바일 웹 개발에 욕심이 있으신 분
객체 지향에 대해 이해 확장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기 위해 고민하시는 분
4050고객을 위한 깔끔한 UI, 직관적인 UX를 구현하고 싶으신 분
스쿼드라는 작은 단위로 하나의 유기체처럼 일하고 높은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싶으신 분
함께 문제를 해결하고 그 과정 속에서 스스로 학습하며 시너지를 느끼시는 분

라포랩스로의 합류 여정이에요

전형 프로세스 : 서류 전형 > 1차 기술 인터뷰 > 2차 컬쳐 인터뷰 > 최종 합격 (좌측 삼각형을 클릭해주세요!)
엔지니어 포지션(백엔드/프론트엔드)의 경우, 서류 전형 후 코딩테스트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1차 인터뷰에서는 해당 포지션과 업무 연관성이 높은 라포랩스 팀원(프론트엔드 엔지니어)과의 인터뷰가 진행됩니다. 1~3명의 팀원과 약 1시간 ~ 1시간 30분 가량 진행되며, 포지션 및 상황에 따라 시간은 유동적일 수 있습니다.
2차 인터뷰에서는 리더십과 인터뷰가 진행됩니다. 2차 인터뷰에서는 리더십과 인터뷰가 진행됩니다. 신사업 스쿼드 리드인 강원호 PO와 라포랩스 홍주영 대표가 함께 참석하며, 서로의 Culture fit을 확인하는 자리로서 전반적으로 일에 대한 생각, 커리어 비전 위주로 진행되나 1차 인터뷰를 바탕으로 이력에 대한 질문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지원방법 : 라포랩스 채용사이트 온라인 지원 (링크) (* 이력서만 첨부해주시면 끝!)
각 전형 결과(합격/불합격)에 관계 없이 모든 지원자분들께 일주일 이내에 개별 연락드립니다.
정규직의 경우, 3개월의 수습기간이 적용됩니다. 수습기간 평가에 따라 수습이 연장되거나 종료될 수 있습니다.

함께 참고하시면 더욱 좋아요

문의처 및 오피스 위치

채용 문의 : 라포랩스 채용팀 talent@rapportlabs.kr
라포랩스 채용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 메일로 문의주세요. 또한 라포랩스 채용팀은 회사·포지션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싶은 분들을 위해 콜챗 과 커피챗 을 즐겨하고 있어요. 채용팀과 가볍게 이야기 나눠보시고 싶은 분들은 좌측 삼각형을 클릭해주세요!
퀸잇(Queenit) 입점 및 마케팅 제휴 문의는 아래 이메일을 통해 연락주세요. (좌측 삼각형 클릭!)
오피스 위치 : 서울시 강남구 영동대로85길 34 (대치동) 스파크플러스 삼성 2호점 5-6층 (* 지번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치동 944-21 / 지하철 삼성역 4번 출구에서 도보 5분) (** 건물 입구가 두 군데라 입구를 찾기 어려우실 수 있어요. 아래 우측 사진 입구로 찾아오시면 됩니다 )
Google Map 내 라포랩스 위치
스파크플러스 삼성2호점 건물 1층 입구
Update : 2021.12.10
rapportlabs.kr | 2021 Rapport Lab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