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Rapport
Main
⚙️

백엔드 엔지니어 (Backend Engineer)_신사업★

출시 1년 만에 누적 다운로드 350만, 구글 스토어 '2021년 올해의 앱' 선정! "퀸잇(Queenit)"의 눈부신 로켓 성장을 재현합니다!

Low Risk, High Return으로 창업하고 싶은, 라포랩스 신사업 백엔드 엔지니어(Backend Engineer)를 찾습니다!
지원방법 : 라포랩스 채용페이지 (링크) 를 통해 지원해주세요:) 지원시 참고 사항 : 포트폴리오, github 또는 개인 블로그 등이 있다면 링크를 함께 전달해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왜" 라포랩스에서 "또" 창업하나요? 우리는 4050에 "진심"이니까요

1.
Growth, Growth, Growth!
런칭 1년 만에 누적 다운로드 250만, 구글스토어 '2021년 올해의 앱' 후보, 쇼핑앱 인기 1위 달성 4050 패션플랫폼 "퀸잇(Queenit)"의 성장입니다.
설립 1년 만에 소프트뱅크·카카오벤처스 등 누적 투자 165억(시리즈A), 80여명의 팀원 합류 스타트업 "라포랩스"의 성장입니다.
스타트업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이 성장 속도가 얼마나 말도 안되는 일인지 아실 거에요. 이렇게 로켓 성장을 해온 라포랩스에서 또 한 번의 퀀텀점프를 위해 2021년 12월, 신규 서비스를 준비합니다!
2.
라포랩스는 4050에 진심이니까요.
대한민국 10대는, 480만 명 대한민국 40대는, 837만 명(+174%) 대한민국 50대는, 865만 명(+180%)
우리나라 모바일 커머스 IT/스타트업계에서 모두 10-30을 위한 서비스를 만들 때, 라포랩스가 4050에 집중한 이유입니다. 더 많은 사람들을 위한 더 큰 문제해결을 하고 싶었고, 이제 모두가 '4050을 위한 앱'으로 "퀸잇(Queeint)"을 첫 번째로 떠올립니다. 이 성장이 어떻게 가능한 걸까요?
4050 패션은 1020의 패션과 다릅니다. 옷의 디자인, 소재, 사이즈 등 서로 다르게 생각하는 부분이 많습니다. 퀸잇이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던 건, 4050고객이 좋아하는 상품만 모아 4050이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앱을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4050고객에 대한 노하우와 철학을 가진 라포랩스에서 오직 4050만을 위한 신규 서비스를 준비합니다. 그동안 라포랩스가 해왔던 것처럼 4050을 위한 커머스 사업을 하려고 합니다. 다만, 이 자리에서 비즈니스 모델을 공개할 수 없는 점은 이해해주세요.
변하지 않는 한 가지는 4050고객이 좋아하는 마케팅, 4050고객이 사용하기 편한 모바일 앱, 4050고객이 좋아하는 상품에 집중한다는 "퀸잇(Queenit)"의 성공 노하우입니다. 또 하나는 압도적인 성장을 가능케 했던, 일당백의 팀원·매우 높은 자율성·빠른 의사결정 등 우리가 좋아하는 건강한 문화입니다.
하나 달라진 점이 있다면, 풍부한 자금으로 하고 싶은 걸 마음껏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3.
그래서 하고 싶은 건? 4050를 위한 생태계를 만듭니다.
처음엔 "퀸잇(Queenit)", 다음은 이번 신사업입니다. 이렇게 라포랩스는 "퀸잇(Queeint)"의 성공에 안주하지 않고, 빠르고 압도적으로 성장하며 4050 전문가가 될 것이고, 궁극적으로 4050을 위한 라이프 스타일 생태계를 만들어나갈 것입니다. 이번 신사업은 그 첫 번째 도약입니다. 라포랩스와 함께 신규 서비스 런칭하는 것에 호기심이 생기시는 분들이라면 편하게 말씀해주세요. 커피챗(티타임), 인터뷰 모두 좋습니다!
제대로 한 번 스타트업계에 한 획을 그어보고 싶은 분들, 4050고객을 위한 세상에 없던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보고 싶은 분들, 그동안 "퀸잇"을 보면서 '아, 나도 4050 위한 아이템 생각했었는데!' 하셨던 분들, Low Risk & High Return으로 창업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모두 "지금" 라포랩스를 주목해주세요!

어떤 동료와 함께 도전하나요?

이번 신사업 스쿼드에 합류하시면 사실상 새로운 서비스의 완전히 '초기 멤버'로 합류하시는 것이기 때문에, 누구와 함께 도전하게 될 지가 가장 궁금하실 거에요.
핀테크 스타트업(핀다)에서 모바일 프로덕트에 대한 경험을, 컨설팅펌 통해서는 비즈니스에 대한 감각을 쌓은 강원호 PO가 신사업 스쿼드를 리드하며, 토스·하이퍼커넥트·뤼이드 출신의 뛰어난 백엔드/프론트엔드/프로덕트 디자이너가 창업 멤버로 합류해 있어요. 그리고 “팔도감 - 제철먹거리 직거래앱”을 시작해 백엔드(Backend) 프론트엔드(Frontend) 새로 영입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추후 신사업이 본격적으로 궤도에 오르면 더 많은 포지션에서 채용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신사업 스쿼드와 강원호 PO가 4050 커머스에서 어떤 비전과 목표를 가지고 도전하는지 궁금한 분이시라면?
강원호 PO의 링크드인으로 편하게 연락 주세요! 링크
또는, 라포랩스 채용팀쪽으로 커피챗·콜챗을 신청해주셔도 좋습니다! 링크
라포랩스 신사업 스쿼드 멤버
강원호 - 라포랩스 신사업 스쿼드 리드 & PO
경력 : 핀다(PO), Alvarez&Marsal(Consulting) 등
소개 : PO_강원호 님은, 핀다의 대출비교서비스 PO로서 모바일 프로덕트를 이끌며, 서비스의 가파른 성장을 만들었습니다. 이전에는 글로벌 컨설팅펌에서 다양한 사업의 성공 요소를 몸소 경험하며 비즈니스 감각을 쌓았습니다.
이재윤 - 라포랩스 Business Development
경력 : McKinsey & Company (Associate), T-Plus Consulting (Consultant) 등
소개 : BD_이재윤 님은 라포랩스에서 퍼포먼스 마케팅을 통해 퀸잇 유저를 획득하고, 입점한 수십개 브랜드의 상품 소싱/운영을 담당하며 매출을 성장시켰습니다. 현재는 신사업 Business Developmet 전반을 리드하며 서비스의 사업적 성장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글로벌 컨설팅펌에서 전략/오퍼레이션/M&A 프로젝트를 통해 사업의 A부터 Z까지를 보는 시각을 키웠습니다.

합류하시면 이런 일을 함께 해요

퀸잇(Queenit) 서비스의 코드를 베이스로 팔도감(신사업/8dogam)에 맞는 구조를 구축합니다.
高가용성, 高확장성을 가진 아키텍처로 발전시켜, 늘어나는 트래픽에도 끄떡없는 안정적인 운영환경을 만들어갑니다.
사업, 마케터, PO, 디자이너와 함께 바로 소통하고 협업하여 그들의 블로커가 되는 문제들을 기술을 이용하여 해결합니다.
고객 중심의 사고에 집착하여 다양한 실험과 기능을 통해서 고객을 매료시킵니다.
프로덕트 초기 셋업부터 퀸잇 이상(런칭 1년만에 누적 다운로드 350만)의 트래픽이 될 때까지, 그 모든 과정을 경험하고 그 기여에 맞는 보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라포랩스(팔도감)은 이런 분을 찾고 있어요

백엔드 개발 경력이 2년 이상이거나 그에 준하는 실력이 있는 분
Java 또는 Kotlin 을 활용한 설계 및 코딩에 능숙하신 분
Spring Framework 기반 서버 개발 및 운영 경험이 있는 분
Git을 이용한 형상관리 및 코드 리뷰 경험이 있는 분
대용량 트래픽을 처리하는 시스템 개발을 경험해보신 분
RDBMS를 성능과 트랜잭션을 모두 고려하며 다루실 수 있는 분

라포랩스(팔도감)의 기술스택은요

Kotlin/Java, Gradle, OAS(Open Api Specification)
Spring Boot (with Spring Cloud, Spring MVC(Tomcat), Spring Security, Spring Data JPA)
Kafka, JPA/Hibernate, MySQL(Aurora), DynamoDB, Redis(ElastiCache), Elasticsearch(OpenSearch)
AWS (Lambda, etc), GCP (BigQuery)
Git, Github Actions, Docker, K8S, Datadog

이런 경험을 가진 분이라면 더욱 좋아요!

Kotlin, Spring 을 이용한 동시성 관리와 비동기 처리 경험이 있는 분
MSA, DDD, EDA 와 같은 기술을 이용하여, 비대해져가는 도메인을 나누어 설계하는 데 관심이 있으신 분
AWS/K8S/Docker 환경에서 IaC 를 지향하여 유지보수 및 관리에 대해 고민하는 분
Observability 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모니터링 환경을 구축해보신 분
기술적인 열망만큼 비즈니스 임팩트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

라포랩스(팔도감)로의 합류 여정이에요

전형 프로세스 : 서류 전형 > (코딩테스트 or 스크리닝콜) > 1차 기술 인터뷰 > 2차 컬쳐 인터뷰 > 최종 합격
서류 전형 합격 후, 코딩테스트 혹은 스크리닝콜(30분)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코딩테스트 응시 기간은 지원자분과 상호 협의하여 기간을 정하며, 스크리닝콜 진행 일시 역시도 함께 논의하여 정합니다.
1차 인터뷰에서는 해당 포지션과 업무 연관성이 높은 라포랩스 팀원(신사업 및 퀸잇의 백엔드 엔지니어)과의 인터뷰가 진행됩니다. 1~3명의 팀원과 약 1시간 ~ 1시간 30분 가량 진행되며, 포지션 및 상황에 따라 시간은 유동적일 수 있습니다.
2차 인터뷰에서는 리더십과 인터뷰가 진행됩니다. 신사업 리드인 강원호 PO와 이야기 나누시게 되며, 서로의 Culture fit을 확인하는 자리로서 전반적으로 일에 대한 생각, 커리어 비전 위주로 진행되나 1차 인터뷰를 바탕으로 이력에 대한 질문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지원방법 : 라포랩스 채용사이트 온라인 지원 (링크) (* 이력서만 첨부해주시면 끝!)
각 전형 결과(합격/불합격)에 관계 없이 모든 지원자분들께 일주일 이내에 개별 연락드립니다.
정규직의 경우, 3개월의 수습기간이 적용됩니다. 수습기간 중 급여 및 복리후생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함께 참고하시면 더욱 좋아요

문의처 및 오피스 위치

채용 문의 : 라포랩스 채용팀 talent@rapportlabs.kr
라포랩스 채용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 메일로 문의주세요. 또한 라포랩스 채용팀은 회사·포지션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싶은 분들을 위해 콜챗 과 커피챗 을 즐겨하고 있어요. 채용팀과 가볍게 이야기 나눠보시고 싶은 분들은 좌측 삼각형을 클릭해주세요!
퀸잇(Queenit) 입점 및 마케팅 제휴 문의는 아래 이메일을 통해 연락주세요. (좌측 삼각형 클릭!)
오피스 위치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98길 8, KT&G 코스모 대치타워 6층 (* 지번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치동 945-10 / 지하철 삼성역 4번 출구에서 도보 5분) (** 삼성역 인근에 ‘KT&G 대치타워’가 두 곳이라서, 상세주소(테헤란로 98길 8)까지 일치하는지 꼭 확인해주세요!)
KT&G 코스모 대치타워 건물 1층 입구
Update : 2022.0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