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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w we work : 스쿼드를 소개합니다

라포랩스 제품팀(Product Team)은 크게 스쿼드-플랫폼(팀)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아래 아티클을 통해, 소규모 창업팀처럼 빠른 실행력과 높은 자율성을 위해 다양한 포지션의 팀원으로 구성된 목적 조직인 스쿼드 중심으로 일하고 있다고 소개 드렸어요.
그렇다면 만약 라포랩스 제품팀 내 스쿼드 조직에 합류하게 된다면, 과연 어떤 스쿼드에서 함께 하실 수 있을지 궁금하실 것 같아요! 제품(Product Team)에 진심인 팀답게, 조직 구성 역시도 문제해결(Problem Solving)의 관점에서 Align되어 있는 라포랩스 스쿼드를 소개합니다!
아래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항목으로 빠르게 이동하실 수 있어요

그로스 스쿼드 : Growth Squad

퀸잇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을 모셔와 퀸잇의 새로운 고객으로 만들어 그로스를 만들어 냅니다.
앱과 웹 모든 채널에서 바이럴을 일으킬 수 있는 기능들을 만들고 개선합니다.
내부의 마케팅 팀과 긴밀하게 협업하여 실제로 집행된 퍼포먼스 마케팅 결과를 분석하여, 효율을 높일 수 있게 제품을 개선합니다.

디스커버 스쿼드 : Discover Squad

퀸잇 고객이 마음에 드는 상품을 쉽고 빠르게 발견할 수 있도록 합니다.
앱의 홈 화면부터 베스트, 상품 추천, 필터, 검색 화면까지 고객이 상품을 발견하기 위해 사용되는 모든 기능을 만들고 개선합니다.
유저 개인의 취향/쇼핑패턴에 맞춰서 개인화된 상품 탐색 경험를 제공합니다.

컨버젼 스쿼드 : Conversion Squad

퀸잇의 더 많은 유저들이 상품을 구매하게 합니다.
퀸잇 고객이 마음에 드는 상품을 발견한 뒤, 흔히 말하는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망설임 없이 구매까지 할 수 있게 돕습니다.
더 좋은 조건으로 원하는 상품을 살 수 있도록, 퀸잇 고객에게 각종 혜택을 잘 전달합니다.

리텐션 스쿼드 : Retension Squad

퀸잇 고객이 퀸잇을 더 자주,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적립금, 로열티 프로그램 등을 통해 유저의 장기적인 락인을 유도합니다.
각종 프로모션, 퀸잇만의 콘텐츠, 라이브 방송 등을 통해 퀸잇에 매일 방문해야 하는 이유를 제공합니다.
배송, 취소/반품 등에서 유저가 겪는 불편을 해결해 유저가 퀸잇에서 이탈하지 않도록 만듭니다.

셀러 스쿼드 : Seller Squad

퀸잇 플래폼의 셀러들이 성공할 수 있도록 앱, 어드민, 백엔드를 포괄하는 모든 제품에 관여하는 스쿼드입니다.
내부의 재무팀, 회계팀, 세일즈팀, BO팀들과 긴밀하게 협업하여 셀러 사이드에서 생기고 있는 문제들을 파악하고, 이를 제품을 통해 해결합니다.
상품을 판매, 배송, 반품, 교환하는 복잡한 과정이 시스템을 통해 좀 더 편리해 질 수 있도록 새로운 편의기능들을 도입하며, 기존의 기능들을 끊임 없이 개선합니다.
셀러가 부가적인 수입을 올릴 수 있는 방안들을 고민하고 실행합니다.

CX 스쿼드 : CX Squad

퀸잇 CX팀과 긴밀하게 협업하여 고객 경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문제들을 파악하고, 이를 제품을 통해 해결합니다.
더 효과적인 퀸잇 고객 응대를 위해, CX 어드민의 신규 기능을 추가하거나, 기존 기능을 유지 보수합니다.
고객경험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들을 앱에 도입합니다.

MD 스쿼드 : MD Squad

퀸잇 앱 내의 머천다이징을 개선하는 일을 합니다.
퀸잇 BO팀과 긴밀하게 협업하여 더욱 효과적인 브랜드 플레이를 하기 위한 기능을 만들고 개선합니다.
OPS 어드민에 제품, 쿠폰, 기획전 관리 등의 기능을 추가 및 유지 보수하여 BO팀이 느끼는 불편을 해소합니다.
Update : 2022.0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