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랩스 제품팀(Product Team)은 크게 스쿼드-플랫폼(팀)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아래 아티클을 통해, 소규모 창업팀처럼 빠른 실행력과 높은 자율성을 위해 다양한 포지션의 팀원으로 구성된 목적 조직인 스쿼드 중심으로 일하고 있다고 소개 드렸어요.
그렇다면 만약 라포랩스 제품팀 내 스쿼드 조직에 합류하게 된다면, 과연 어떤 스쿼드에서 함께 하실 수 있을지 궁금하실 것 같아요! 제품(Product Team)에 진심인 팀답게, 조직 구성 역시도 문제해결(Problem Solving)의 관점에서 Align되어 있는 라포랩스 스쿼드를 소개합니다!
아래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항목으로 빠르게 이동하실 수 있어요
그로스 스쿼드 : Growth Squ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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퀸잇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을 모셔와 퀸잇의 새로운 고객으로 만들어 그로스를 만들어 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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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과 웹 모든 채널에서 바이럴을 일으킬 수 있는 기능들을 만들고 개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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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부의 마케팅 팀과 긴밀하게 협업하여 실제로 집행된 퍼포먼스 마케팅 결과를 분석하여, 효율을 높일 수 있게 제품을 개선합니다.
디스커버 스쿼드 : Discover Squ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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퀸잇 고객이 마음에 드는 상품을 쉽고 빠르게 발견할 수 있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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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의 홈 화면부터 베스트, 상품 추천, 필터, 검색 화면까지 고객이 상품을 발견하기 위해 사용되는 모든 기능을 만들고 개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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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 개인의 취향/쇼핑패턴에 맞춰서 개인화된 상품 탐색 경험를 제공합니다.
컨버젼 스쿼드 : Conversion Squ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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퀸잇의 더 많은 유저들이 상품을 구매하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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퀸잇 고객이 마음에 드는 상품을 발견한 뒤, 흔히 말하는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망설임 없이 구매까지 할 수 있게 돕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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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좋은 조건으로 원하는 상품을 살 수 있도록, 퀸잇 고객에게 각종 혜택을 잘 전달합니다.
리텐션 스쿼드 : Retension Squ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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퀸잇 고객이 퀸잇을 더 자주,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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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립금, 로열티 프로그램 등을 통해 유저의 장기적인 락인을 유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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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종 프로모션, 퀸잇만의 콘텐츠, 라이브 방송 등을 통해 퀸잇에 매일 방문해야 하는 이유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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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송, 취소/반품 등에서 유저가 겪는 불편을 해결해 유저가 퀸잇에서 이탈하지 않도록 만듭니다.
셀러 스쿼드 : Seller Squ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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퀸잇 플래폼의 셀러들이 성공할 수 있도록 앱, 어드민, 백엔드를 포괄하는 모든 제품에 관여하는 스쿼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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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부의 재무팀, 회계팀, 세일즈팀, BO팀들과 긴밀하게 협업하여 셀러 사이드에서 생기고 있는 문제들을 파악하고, 이를 제품을 통해 해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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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을 판매, 배송, 반품, 교환하는 복잡한 과정이 시스템을 통해 좀 더 편리해 질 수 있도록 새로운 편의기능들을 도입하며, 기존의 기능들을 끊임 없이 개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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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러가 부가적인 수입을 올릴 수 있는 방안들을 고민하고 실행합니다.
CX 스쿼드 : CX Squ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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퀸잇 CX팀과 긴밀하게 협업하여 고객 경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문제들을 파악하고, 이를 제품을 통해 해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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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효과적인 퀸잇 고객 응대를 위해, CX 어드민의 신규 기능을 추가하거나, 기존 기능을 유지 보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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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경험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들을 앱에 도입합니다.
MD 스쿼드 : MD Squ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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퀸잇 앱 내의 머천다이징을 개선하는 일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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퀸잇 BO팀과 긴밀하게 협업하여 더욱 효과적인 브랜드 플레이를 하기 위한 기능을 만들고 개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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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S 어드민에 제품, 쿠폰, 기획전 관리 등의 기능을 추가 및 유지 보수하여 BO팀이 느끼는 불편을 해소합니다.
Update : 2022.0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