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Rapport
Main
📱

[인재풀등록] 프론트엔드 엔지니어 : 팔도감 (Frontend Engineer)

22년 6월 기준, 본 프론트엔드 엔지니어 포지션 채용이 마감되었습니다:) 먼저, 본 채용에 관심 가져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비록 이번 채용에서는 포지션이 마감되었지만, 라포테이블은 "팔도감"의 성장에 따라 빠르게 팀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조금만 관심 갖고 기다려주시면, 빠른 시일 내에 다시 포지션이 오픈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은 채용 완료로 표시된 포지션이거나, 리스트에 없는 포지션이지만 추후 기회가 열린다면 포지션 제안을 받아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 [상시 인재풀] 링크 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상시 인재풀 등록을 희망하시는 분은 본 링크를 통해 지원서를 등록해주세요. 해당 포지션이 오픈될 시, 서류 검토를 통해 우선적으로 연락드리겠습니다. (때문에, 다른 포지션 공고와 달리 상시 인재풀 공고에서는 별도의 서류 합/불 안내가 이루어지지 않는 점 확인 부탁드립니다.)

출시 1년 만에 누적 다운로드 350만, 한국에서 MAU가 급증한 쇼핑앱 1위, 구글 스토어 '2021년 올해의 앱' 선정까지! "퀸잇(Queenit)"의 눈부신 로켓 성장을 재현합니다!

지원방법 : 라포랩스 채용페이지 (링크) 를 통해 지원해주세요:) 지원시 참고 사항 : 포트폴리오, github 또는 개인 블로그 등이 있다면 함께 전달해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X세대에 진심인 팀, 라포랩스(퀸잇)과 라포테이블(팔도감)

[퀸잇의 성공 노하우로 신사업, 팔도감에 도전합니다!]
런칭 1년 만에 누적 다운로드 300만, 구글스토어 '2021년 올해의 앱' 후보, 쇼핑앱 인기 1위 달성 4050 패션플랫폼 "퀸잇(Queenit)"의 성장입니다.
설립 1년 반 만에 소프트뱅크·카카오벤처스 등 누적 투자 515억(시리즈B), 약 140여명의 팀원 합류 스타트업 "라포랩스"의 성장입니다.
이렇게 로켓 성장을 해온 라포랩스에서 또 하나의 창업팀 “팀 라포테이블”이 모여, 2022년 2월 X세대를 위한 신선식품 커머스 “팔도감”을 출시했습니다!
[왜 또 X세대인가요? 라포랩스 & 라포테이블은 X세대에 진심이라서요!]
대한민국 10대는, 480만 명 대한민국 40대는, 837만 명(+174%) 대한민국 50대는, 865만 명(+180%)
우리나라 모바일 커머스 IT/스타트업계에서 모두 10-30세대를 위한 서비스를 만들 때, 라포랩스가 X세대가 집중한 이유는 단순명료합니다.
바로, 더 많은 사람들을 위한 더 큰 문제해결을 위해서
그렇게 퀸잇을 통해 X세대들의 “패션 라이프”의 변화에 도전한다면, 이제 라포테이블이 팔도감을 통해 X세대들의 “식탁 라이프”의 변화에 도전합니다.
궁극적으로 라포랩스는 빠르고 압도적으로 성장하며 국내 어느 스타트업도 따라올 수 없는 X세대의 전문가가 되어, 1,700만 4050세대을 위한 라이프 스타일 생태계를 만들고 싶습니다.
이 과정에서 변하지 않는 것은 X세대 고객이 좋아하는 마케팅, X세대 고객이 사용하기 편한 모바일 앱, X세대 고객이 좋아하는 상품에 집중한다는 "퀸잇(Queenit)"의 성공 노하우,
그리고 압도적인 성장을 가능케 했던, 일당백의 팀원·매우 높은 자율성·빠른 의사결정 등 우리가 좋아하는 건강한 문화입니다.
팔도감 런칭 2개월 만에 카테고리 1위!

그럼, 지금 라포테이블은 어떤 팀인가요?

현재 팀 라포테이블은,
핀테크 스타트업에서 모바일 프로덕트에 대한 경험을 쌓은 강원호 PO가 제품팀을, 글로벌 컨설팅펌 맥킨지에서 비즈니스에 대한 인사이트를 키운 이재윤 Business Developer가 사업팀을 리딩하고 있습니다. 또한 제품팀에는 토스 출신의 백엔드 엔지니어를 비롯해 뛰어난 엔지니어와 디자이너가 창업 멤버로 합류해 있습니다.
이런 멤버들이 모여 팔도감은 런칭 2개월 만에,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식음료 카테고리 1위를 달성하였습니다. 이렇게 가능성을 증명한 팀 라포테이블에서 이제 폭발적인 퀀텀점프를 함께 할 프론트엔드 엔지니어를 찾고 있습니다:)

합류하시면 이런 일을 함께 해요

퀸잇(Queenit) 서비스의 코드를 베이스로 신사업 팔도감의 모바일 웹과 어드민을 개발합니다.
사업, 마케팅, PO, 디자이너와 함께 소통하고 협업하여, 팀원들의 병목이 되는 지점들을 기술을 이용하여 해결합니다.
프로덕트 초기 셋업부터 “퀸잇(Queenit)” 이상의 트래픽이 될 때까지, 그 모든 과정을 경험하고 그 기여에 맞는 보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라포테이블(팔도감)은 이런 분을 찾고 있어요

프론트엔드 개발 경력이 2년 이상이거나 이에 준하는 실력이 있는 분
인생에서 한 번쯤 창업을 해보고 싶었지만 다양한 이유로 망설이고 계셨던 분, 그럼에도 내 손으로 서비스를 처음부터 만들어보고 싶은 꿈을 지니고 계셨던 분 (★)
상황에 맞춰 Typescript의 타입을 활용하실 수 있는 분
JavaScript Framework(React, Vue 등)를 활용한 개발 경험이 있는 분
UI framework(React, Vue 등)에 대한 고민과 토론을 사랑하시는 분
MVVM, Clean Architecture, 반응형 프로그래밍에 대한 이해가 있으신 분
기술부채에 대해 이해하고 리팩토링을 즐거워하시는 분

라포테이블(팔도감)의 기술스택은요

TypeScript
React, React Native, Nextjs
Redux, Redux Toolkit, Redux-observable
Nx
Git, Github Actions, App-Center(Code Push)

이런 성향을 가진 분과 함께하고 싶어요!

앱으로 착각할 만큼의 수준 높은 모바일 웹 개발에 욕심이 있으신 분
공통 UI 컴포넌트화에 관심이 있는 분
X세대 고객을 위한 깔끔한 UI, 직관적인 UX를 구현하고 싶으신 분
기술적인 열망만큼 비즈니스 임팩트를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

라포테이블(팔도감)로의 합류 여정이에요

전형 프로세스 : 서류 전형 > (코딩테스트) > 1차 기술 인터뷰 > 2차 컬쳐 인터뷰 > 최종 합격
엔지니어 포지션의 경우, 서류 전형 후 코딩테스트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1차 인터뷰에서는 해당 포지션과 업무 연관성이 높은 라포랩스 팀원(프론트엔드 엔지니어)과의 인터뷰가 진행됩니다. 1~3명의 팀원과 약 1시간 ~ 1시간 30분 가량 진행되며, 포지션 및 상황에 따라 시간은 유동적일 수 있습니다.
2차 인터뷰에서는 신사업 팀 리드인 강원호님과 신사입 팀 동료분들이 참석하며, 서로의 Culture fit을 확인하는 자리로서 전반적으로 일에 대한 생각, 커리어 비전 위주로 진행되나 1차 인터뷰를 바탕으로 이력에 대한 질문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지원방법 : 라포랩스 채용사이트 온라인 지원 (링크) (* 이력서만 첨부해주시면 끝!)
각 전형 결과(합격/불합격)에 관계 없이 모든 지원자분들께 일주일 이내에 개별 연락드립니다.
정규직의 경우, 3개월의 수습기간이 적용됩니다. 수습기간 평가에 따라 수습이 연장되거나 종료될 수 있습니다.

함께 참고하시면 더욱 좋아요

문의처 및 오피스 위치

채용 문의 : 라포랩스 채용팀 talent@rapportlabs.kr
라포랩스 채용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 메일로 문의주세요. 또한 라포랩스 채용팀은 회사·포지션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싶은 분들을 위해 콜챗 과 커피챗 을 즐겨하고 있어요. 채용팀과 가볍게 이야기 나눠보시고 싶은 분들은 좌측 삼각형을 클릭해주세요!
팔도감(8dogam) 입점 및 마케팅 제휴 문의는 아래 문의처를 통해 연락주세요. (좌측 삼각형 클릭!)
오피스 위치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98길 8, KT&G 코스모 대치타워 14층 (* 지번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치동 945-10 / 지하철 삼성역 4번 출구에서 도보 5분) (** 삼성역 인근에 ‘KT&G 대치타워’가 두 곳이라서, 상세주소(테헤란로 98길 8)까지 일치하는지 꼭 확인해주세요!)
KT&G 코스모 대치타워 건물 1층 입구
Update : 2022.0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