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Rapport
Main
📊

데이터 애널리스트 (Data Analyst)_신사업★

고객의 마음을 데이터로 읽어 동료에게 인사이트를 전달하는 최고의 해결사가 됩니다.

가슴 뛰는 미션을 함께 할 팔도감 데이터 애널리스트(Product Analyst)를 찾습니다!
지원방법 : 라포랩스 채용페이지 (링크) 를 통해 지원해주세요:) 또한, 포트폴리오, github 또는 개인 블로그 등이 있다면 링크를 함께 전달해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

"왜" 라포랩스에서 "또" 창업하나요? 우리는 4050에 "진심"이니까요

1.
Growth, Growth, Growth!
런칭 1년 만에 누적 다운로드 250만, 구글스토어 '2021년 올해의 앱' 후보, 쇼핑앱 인기 1위 달성 4050 패션플랫폼 "퀸잇(Queenit)"의 성장입니다.
설립 1년 만에 소프트뱅크·카카오벤처스 등 누적 투자 165억(시리즈A), 80여명의 팀원 합류 스타트업 "라포랩스"의 성장입니다.
스타트업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이 성장 속도가 얼마나 말도 안되는 일인지 아실 거에요. 이렇게 로켓 성장을 해온 라포랩스에서 또 한 번의 퀀텀점프를 위해 2021년 12월, 신규 서비스를 준비합니다!
2.
라포랩스는 4050에 진심이니까요.
대한민국 10대는, 480만 명 대한민국 40대는, 837만 명(+174%) 대한민국 50대는, 865만 명(+180%)
우리나라 모바일 커머스 IT/스타트업계에서 모두 10-30을 위한 서비스를 만들 때, 라포랩스가 4050에 집중한 이유입니다. 더 많은 사람들을 위한 더 큰 문제해결을 하고 싶었고, 이제 모두가 '4050을 위한 앱'으로 "퀸잇(Queeint)"을 첫 번째로 떠올립니다. 이 성장이 어떻게 가능한 걸까요?
4050 패션은 1020의 패션과 다릅니다. 옷의 디자인, 소재, 사이즈 등 서로 다르게 생각하는 부분이 많습니다. 퀸잇이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던 건, 4050고객이 좋아하는 상품만 모아 4050이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앱을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4050고객에 대한 노하우와 철학을 가진 라포랩스에서 오직 4050만을 위한 신규 서비스를 준비합니다. 그동안 라포랩스가 해왔던 것처럼 4050을 위한 커머스 사업을 하려고 합니다. 다만, 이 자리에서 비즈니스 모델을 공개할 수 없는 점은 이해해주세요.
변하지 않는 한 가지는 4050고객이 좋아하는 마케팅, 4050고객이 사용하기 편한 모바일 앱, 4050고객이 좋아하는 상품에 집중한다는 "퀸잇(Queenit)"의 성공 노하우입니다. 또 하나는 압도적인 성장을 가능케 했던, 일당백의 팀원·매우 높은 자율성·빠른 의사결정 등 우리가 좋아하는 건강한 문화입니다.
하나 달라진 점이 있다면, 풍부한 자금으로 하고 싶은 걸 마음껏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3.
그래서 하고 싶은 건? 4050를 위한 생태계를 만듭니다.
처음엔 "퀸잇(Queenit)", 다음은 이번 신사업입니다. 이렇게 라포랩스는 "퀸잇(Queeint)"의 성공에 안주하지 않고, 빠르고 압도적으로 성장하며 4050 전문가가 될 것이고, 궁극적으로 4050을 위한 라이프 스타일 생태계를 만들어나갈 것입니다. 이번 신사업은 그 첫 번째 도약입니다. 라포랩스와 함께 신규 서비스 런칭하는 것에 호기심이 생기시는 분들이라면 편하게 말씀해주세요. 커피챗(티타임), 인터뷰 모두 좋습니다!
제대로 한 번 스타트업계에 한 획을 그어보고 싶은 분들, 4050고객을 위한 세상에 없던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보고 싶은 분들, 그동안 "퀸잇"을 보면서 '아, 나도 4050 위한 아이템 생각했었는데!' 하셨던 분들, Low Risk & High Return으로 창업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모두 "지금" 라포랩스를 주목해주세요!

어떤 동료와 함께 도전하나요?

이번 신사업 스쿼드에 합류하시면 사실상 새로운 서비스의 완전히 '초기 멤버'로 합류하시는 것이기 때문에, 누구와 함께 도전하게 될 지가 가장 궁금하실 거에요.
핀테크 스타트업(핀다)에서 모바일 프로덕트에 대한 경험을, 컨설팅펌 통해서는 비즈니스에 대한 감각을 쌓은 강원호 PO가 신사업 스쿼드를 리드하며, 토스·하이퍼커넥트·뤼이드 출신의 뛰어난 백엔드/프론트엔드/프로덕트 디자이너가 창업 멤버로 합류해 있어요. 그리고 “팔도감 - 제철먹거리 직거래앱”를 시작해 데이터 애널리스트를 새로 영입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사업의 확장에 자신의 분석 노하우를 더하고 싶으신 분이라면 더 없이 좋은 환경이 되실 거에요.
신사업 스쿼드와 강원호 PO가 4050 커머스에서 어떤 비전과 목표를 가지고 도전하는지 궁금한 분이시라면?
강원호 PO의 링크드인으로 편하게 연락 주세요! 링크
또는, 라포랩스 채용팀쪽으로 커피챗·콜챗을 신청해주셔도 좋습니다! 링크
라포랩스 신사업 스쿼드 멤버
강원호 - 라포랩스 신사업 스쿼드 리드 & PO
경력 : 핀다(PO), Alvarez&Marsal(Consulting) 등
소개 : PO_강원호 님은, 핀다의 대출비교서비스 PO로서 모바일 프로덕트를 이끌며, 서비스의 가파른 성장을 만들었습니다. 이전에는 글로벌 컨설팅펌에서 다양한 사업의 성공 요소를 몸소 경험하며 비즈니스 감각을 쌓았습니다.
이재윤 - 라포랩스 Business Development
경력 : McKinsey & Company (Associate), T-Plus Consulting (Consultant) 등
소개 : BD_이재윤 님은 라포랩스에서 퍼포먼스 마케팅을 통해 퀸잇 유저를 획득하고, 입점한 수십개 브랜드의 상품 소싱/운영을 담당하며 매출을 성장시켰습니다. 현재는 신사업 Business Developmet 전반을 리드하며 서비스의 사업적 성장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글로벌 컨설팅펌에서 전략/오퍼레이션/M&A 프로젝트를 통해 사업의 A부터 Z까지를 보는 시각을 키웠습니다.

팔도감팀에 합류하시면 이런 일을 함께 해요

팔도감팀에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결정 문화를 확산시키는 주역이 됩니다.
정량적 수치를 정의하고 분석 결과를 공유하여 서비스의 의사결정이 더 큰 비즈니스 임팩트를 만드는 데에 기여합니다.
팔도감에서 발생하는 Raw Data 를 기반으로 핵심 지표를 설계·구축합니다.
구성원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대시보드를 구축하고 모니터링 합니다.
프로덕트 및 다양한 이슈에 대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얻은 Intelligence 를 공유합니다.

팔도감팀은 이런 분을 찾고 있어요

SQL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 경험이 2년 이상이거나 그에 준하는 경험/역량이 있는 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주요 경험 지표를 정의하고 상승을 위한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는 분
상관관계를 넘어 인과관계를 추론할 수 있는 분
분석한 결과를 논리적 언어와 대시보드로 표현할 수 있는 분

이런 경험을 가진 분이라면 더욱 좋아요!

모바일 서비스에서 A/B 테스트를 설계하고 운영하는 데에 익숙하신 분
비즈니스 시나리오별 시뮬레이션을 통해 실질적인 액션을 제시할 수 있는 분
통계학, 금융공학, 예측 모델링 관련 분야를 전공하시거나 해당 분야에 대한 경험이 많은 분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 데이터 분석 방법(LTV, AARRR, Cohort, Funnel 등)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본 경험이 있는 분
BigQuery Standard SQL 사용 경험이 있는 분

라포랩스(팔도감)에서 경험할 수 있어요

"data-driven decision”의 주역이 됩니다
팔도감의 [데이터 애널리스트]는 비즈니스 의사결정에 필요한 데이터를 뽑아주는 역할에 그치지 않습니다. Product 내에서 여정을 시작한 고객이 불편함 혹은 즐거움을 느끼는 지점을 먼저 캐치하여,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성과 취해야 할 액션을 선제적으로 제시할 수 있는 선구자 역할도 하게 됩니다. 초기 서비스가 빠르게 성장하는 과정을 몸소 경험하고 싶으시거나, 누구보다 활기차고, 좋은 동료가 옆에서 최선을 다하는 분위기에서 일하고 싶으시다면 팔도감팀에서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나의 인사이트를 빠르게 시도하고 결과를 생생히 확인합니다.
팔도감에는 유저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공유해주는 동료들이 있습니다. 또한 Trial & Error 를 두려워하지 않고, Plan-Do-See-Check 를 빠르게 시도하는 문화를 갖고 있습니다. 때문에 데이터를 보고 어떤 아이디어가 떠올랐다면, 든든한 동료들의 솜씨에 힘 입어 빠르게 프로덕트에 반영해보고 어떤 유의미한 결과를 가져왔는지 직접 확인하실 수 있어요. 나의 인사이트가 실제 비즈니스와 프로덕트에 어떤 영향을 주었고 어떤 임팩트를 만들어냈는지 목격하고, 그 결과에서 다시 인사이트를 얻어 시도하는 선순환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데이터로 소통하는 문화를 만들어 나갑니다.
데이터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지만, 실제로 일할 때는 직감이 앞서고 그 직감을 위해 데이터가 필요한 경우가 많았을 거에요. 하지만 라포랩스 제품조직에는 "데이터에 기반하여 의사 결정을 해야 한다"는 명제에 진정으로 공감하는 동료들이 있습니다. 유저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공유하는 것도 같은 맥락이구요. 전적으로 서포트 할 준비가 된 동료들과 데이터로 의사소통하는 문화를 내 손으로 만들어나가는 경험을 원하는 분이라면 바로 지금, 팔도감입니다.

라포랩스로의 합류 여정이에요

전형 프로세스 : 서류 전형 > 1차 실무 인터뷰 > 2차 컬쳐 인터뷰 > 최종 합격
프로덕트 애널리스트 포지션의 경우, 서류 전형 후 SQL 테스트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1차 인터뷰에서는 해당 포지션과 업무 연관성이 높은 라포랩스 팀원(프로덕트 애널리스트)과 신사업 리드 강원호님과의 인터뷰가 진행됩니다. 약 1시간 ~ 1시간 30분 가량 진행되며, 포지션 및 상황에 따라 시간은 유동적일 수 있습니다.
2차 인터뷰에서는 제품 직군의 경우 기본적으로 신사업 리드 강원호님과 신사업 팀 동료들과 이야기 나누시게 됩니다. 서로의 Culture fit을 확인하는 자리로서 전반적으로 일에 대한 생각, 커리어 비전 위주로 진행되나 1차 인터뷰를 바탕으로 이력에 대한 질문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지원방법 : 라포랩스 채용사이트 온라인 지원 (링크) (* 이력서만 첨부해주시면 끝!)
각 전형 결과(합격/불합격)에 관계 없이 모든 지원자분들께 일주일 이내에 개별 연락드립니다.
정규직의 경우, 3개월의 수습기간이 적용됩니다. 수습기간 평가에 따라 수습이 연장되거나 종료될 수 있습니다.

함께 참고하시면 더욱 좋아요

문의처 및 오피스 위치

채용 문의 : 라포랩스 채용팀 talent@rapportlabs.kr
라포랩스 채용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 메일로 문의주세요. 또한 라포랩스 채용팀은 회사·포지션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싶은 분들을 위해 콜챗 과 커피챗 을 즐겨하고 있어요. 채용팀과 가볍게 이야기 나눠보시고 싶은 분들은 좌측 삼각형을 클릭해주세요!
퀸잇(Queenit) 입점 및 마케팅 제휴 문의는 아래 이메일을 통해 연락주세요. (좌측 삼각형 클릭!)
오피스 위치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98길 8, KT&G 코스모 대치타워 14층 (* 지번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치동 945-10 / 지하철 삼성역 4번 출구에서 도보 5분) (** 삼성역 인근에 ‘KT&G 대치타워’가 두 곳이라서, 상세주소(테헤란로 98길 8)까지 일치하는지 꼭 확인해주세요!)
KT&G 코스모 대치타워 건물 1층 입구
Update : 2022.06.22